본문 바로가기
알기 쉬운 시사용어

핫딜 노마드족

by 淸風明月 2014. 3. 6.
반응형

 

 

핫딜 노마드족

최근 온라인ㆍ모바일 쇼핑업계는 특정 시간대에만 싸게 파는 마케팅인 핫딜(Hotdeal)을 내세우고 있다. 각종 이벤트와 상품을 묶어 판매 시간을 짧게 예고한 뒤 해당 시간대에 소비자에게 할인 판매하는데 이런 핫딜만을 좇아다니는 소비자를 두고 `핫딜 노마드족`이라 부른다.

 

핫딜 노마드족은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물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공유한다. 이들에게 '일편단심'이란 없다. 다른 쇼핑몰에 없는 상품이거나 혹은 여기서만 더 저렴한 상품이라면 오픈마켓ㆍ소셜커머스ㆍ모바일앱 가리지 않고 옮겨 다니며 물건을 구입한다. 국내보다 더 저렴한 해외 핫딜이 뜨면 해외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해외직구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처럼 '순례'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날수록 쇼핑 충성도는 약해지고 있다. 쇼핑업계는 소비자들을 더 자주, 그리고 오래 붙잡기 위해 갖가지 묘안을 짜내고 있다. 대표적으로 매일 오전 9시부터 24시간 판매하는 '오늘하루 딜'이나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 번만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원데이 투찬스' 등이 있다.

 

반응형

'알기 쉬운 시사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PA  (0) 2014.03.06
유엔 정부간기후변화위원회 (IPCC)  (0) 2014.03.06
민트 (MINTs)  (0) 2014.03.06
국가에너지기본계획  (0) 2014.03.06
배당락  (0) 2014.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