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 쉬운 시사용어

티저광고

by 淸風明月 2013. 9. 12.
반응형

 

 

티저광고

회사명이나 상품명 등의 구체적인 홍보내용을 밝히지 않고 구매의욕을 유발하는 광고기법으로, 마치 소비자들을 약 올리듯 광고의 가장 중요한 내용을 감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광고다. 보통 티저광고는 제품을 출시하거나 신제품을 공개하기 전에 제품의 일부분만 보여주거나 불완전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유발시키고, 이후에 후속광고나 관련 이벤트 등을 통해서 광고의 원래 목적을 밝힌다. 티저(Teaser)란 본래 ‘남자를 애타게 하는 여자’, ‘괴롭히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대중이 접할 수 있는 미디어 창구가 다양해지면서 보다 짧은 사진과 영상 등 가벼운 콘텐츠의 교환이 요구되는 시대 흐름에 따라 티저광고가 각광을 받고 있다.

 

 

 

반응형

'알기 쉬운 시사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님비(NIMBY) 현상  (0) 2013.09.23
월드 팩트북 (The World Factbook)  (0) 2013.09.23
인스타그램 (Instagram)  (0) 2013.09.12
NLPDR (민족해방민중민주주의혁명론)  (0) 2013.09.12
8VSB (8레벨 잔류 측파대)  (0) 2013.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