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 쉬운 시사용어

큐레이슈머 (Curasumer)

by 淸風明月 2013. 7. 11.
반응형

 

 

큐레이슈머 (Curasumer)

큐레이터(Curato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전시회의 큐레이터처럼 기존 제품을 꾸미고 다양하게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게 구성하는 편집형 소비자를 지칭한다. 스스로 삶을 꾸미고, 자신의 개성을 중시하는 적극적이면서 똑똑한 소비자를 의미한다.  큐레이슈머는 직접 생산에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보다 한발 더 진화한 능동적인 소비자로, 제품을 기존 용도와 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법을 적극적으로 찾거나 기업에 원하는 상품 사양을 요구하기도 한다.

 

큐레이슈머는 스마트기기의 발달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지면서 소비자들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생겨났다. 기업에서 획일화된 상품을 내놓기보다 소비자 개인의 취향을 최대한 살릴수 있도록 제품을 변형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여지를 넓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반응형

'알기 쉬운 시사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유니온  (0) 2013.07.11
무크(mook)  (0) 2013.07.11
백지수표 프로젝트  (0) 2013.07.11
벤치 클리어링(Bench-clearing brawl)  (0) 2013.07.11
사회간접자본  (0) 2013.07.11